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엔코아, '2026 이머징 AI+X 톱 100 기업 2년 연속 선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엔코아, '2026 이머징 AI+X 톱 100 기업 2년 연속 선정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엔코아 로고.

엔코아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공지능·데이터 전문기업 엔코아는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AIIA)에서 주관하는 '2026 이머징 AI + X 톱 100' AI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부문에 2025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 이머징 AI + X 톱 100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기업으로서 기술(AI)와 산업(X)의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AI 기술을 집중 육성하고, 이를 기업의 핵심 성장 수단으로 활용하는 국내 기업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엔코아는 지난해 기업 AX 도입에 필요한 AI 레디 데이터(AI Ready Data) 전략과 AI 기반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 AI 에이전트를 선보였다. 다양한 프로젝트에 필요한 SQL 변환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에스큐엘 컨버전 에이아이 에이전트(SQL Conversion AI Agent)도 내놨다.

엔코아 관계자는 "엔코아가 2년 연속 '이머징 AI + X 톱 100 기업에 선정된 것은 엔코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활용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엔코아는 최근 엔코아의 전문 분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의 AX 여정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기업 데이터 준비도(Data Readiness) 수준이 기업 AX 도입 성패를 좌우할 것이다. 엔코아는 2026년 성공적인 AX에 필요한 고도화된 전략, 솔루션, 실행 가이드가 융합된 확장된 비즈니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