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원태인 선수, 대구시 유튜브 전격 출연...사인볼 이벤트 진행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원태인 선수, 대구시 유튜브 전격 출연...사인볼 이벤트 진행

서울맑음 / -3.9 °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대구시(권한대행 김정기)는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 대표 콘텐츠 '대구한바퀴'가 시즌2를 맞아 실·국장, 홍보대사, 지역 유명인사 등을 초청해 더욱 다채로운 구성으로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 대표 콘텐츠 ‘대구한바퀴’장면.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 대표 콘텐츠 ‘대구한바퀴’장면.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지난 2024년부터 제작된 '대구한바퀴'는 김민정 뉴미디어팀장이 대구의 읍·면·동을 다니며 즐길거리와 먹거리,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34편이 공개됐으며, 최근 고정 시청층을 중심으로 편당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채널 구독자 수 14만 명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시즌2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대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칠성동 편에는 대구시 실·국장(공보관)이 출연했으며, 두 번째 주자로 대구시 홍보대사인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오는 16일 업로드 예정인 '황금동 편'에 출연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황금동에 위치한 어린이세상,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창의융합교육센터 등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한편, 원태인 선수의 모교인 경북고를 방문해 학창시절의 추억과 에피소드를 나누고, 또 추천 맛집을 찾아 '먹방'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원태인 선수 출연을 기념해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황금동 편' 영상을 시청한 후 인상 깊었던 장면을 댓글로 남긴 구독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원태인 선수의 친필 야구 사인볼을 증정한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대구시 유튜브 채널 '대구TV'는 '대구한바퀴'뿐만 아니라 '대구리뷰', '시민의삶', '대구라이딩' 등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