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KFC,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3년 연속 1위

뉴스1 박혜연 기자
원문보기

KFC,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3년 연속 1위

서울맑음 / -3.9 °

"경쟁사 대비 높은 기대치·만족도…오리지널 기반 신메뉴 호응"



천민재 KFC코리아 브랜드마케팅 팀장(오른쪽)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KFC코리아 제공)

천민재 KFC코리아 브랜드마케팅 팀장(오른쪽)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KFC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KFC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지난해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KFC는 총 45만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브랜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록하며 패스트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FC는 오랜 시간 축적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제품, 마케팅, 매장, 디지털 전반에서 시장과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변화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지속하며 패스트푸드 시장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KFC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기반으로 KFC만의 맛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한편, 변화하는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였다.

최현석 셰프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켄치밥', '켄치짜'를 비롯해 '트러플 치르르', '업그레이비 타워' 등 차별화된 신메뉴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브랜드 경험 확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도 지속했다. 최현석 셰프와 함께한 미식 행사 '치킨의 재해석',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 캠페인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활동을 전개했다.

매장과 디지털 전반에 걸친 개선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일상에서 보다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 덕분으로, 자사의 지속적인 변화와 노력이 소비자의 공감을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서 맛과 품질은 물론 브랜드의 가치와 책임까지 함께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y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