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제목 빼고 다 바꿨다"…'위베베' 신작급 업데이트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이학선 기자 ]
원문보기

"제목 빼고 다 바꿨다"…'위베베' 신작급 업데이트

서울맑음 / -3.9 °
위메이드플레이 '뉴시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이하 위베베 더퍼즐)'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뉴시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위베베 더퍼즐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We bear bears)'에 등장하는 주인공 곰 삼형제 등의 캐릭터와 배경을 바탕으로 제작한 퍼즐게임이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지난 2018년 1월 외부 도입 지식재산권(IP)으로 처음 선보인 모바일 게임이기도 하다.

위베베 더퍼즐은 뉴시즌을 포함해 8년간 총 4번의 신작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직관적 조작과 타격감을 위한 원색과 심볼형 블록,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학습한 특수 블록 등을 적용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이용자 1만여명의 설문을 반영해 이용자들의 요구와 최신 유행을 담아낸 것"이라고 전했다.

퍼즐 진도에 따라 진행하는 꾸미기 부분을 개편해 영화를 보듯 원작을 전개하는 '시네마 플레이'도 처음 선보였다.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게임의 특징을 감안한 조치다.

이기정 위메이드플레이 PD는 "게임 전반에 걸쳐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준비한 개발팀에 아낌없는 의견과 응원을 전해준 이용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제목 빼고 다 바꾼 위베베 더퍼즐 뉴시즌만의 재미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