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HD현대일렉트릭, 현금 활용 여부가 주가 모멘텀-NH투자증권

머니투데이 김지훈기자
원문보기

HD현대일렉트릭, 현금 활용 여부가 주가 모멘텀-NH투자증권

서울맑음 / -3.9 °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초고전압직류송전(HVDC) 실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황수 일진전기 사장, 우태희 효성중공업 사장,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 오재석 LS일렉트릭 사장, 이승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사진=기후에너지환경부 제공) 2025.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초고전압직류송전(HVDC) 실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황수 일진전기 사장, 우태희 효성중공업 사장,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 오재석 LS일렉트릭 사장, 이승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사진=기후에너지환경부 제공) 2025.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NH투자증권이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늘어가는 보유 현금의 다양한 활용이 밸류에이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7일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 105만원을 제시했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이유는 미국 내 중장기 전력부하 증가 및 노후 교체 등으로 송전 투자 확대가 계속되는 가운데 공급 부족 역시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2025년 3분기 기준 순현금 7000억원으로 활용 여부에 따라 중장기 주요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설비투자 외에도 M&A(인수·합병), 주주환원 등에도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이라며 "국내 배전 부문에서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김지훈 기자 lhsh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