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전문가 30명 모집

파이낸셜뉴스 김미희
원문보기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전문가 30명 모집

서울흐림 / 2.8 °
다음달 17일까지 누리집에서 접수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모습. 사진=뉴스1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모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전문가 30명을 채용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올해 제3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모집을 오는 11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은 수탁자책임, 주식, 채권,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자금관리, 기금정보 등 기금 운용 각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직급별로 책임운용역(2명), 전임운용역(28명) 등 총 30명이 선발된다.

서류 전형, 경력 검증, 면접 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등을 거쳐 선발된 인력은 내년 2월 임용될 예정이다.

서류 지원은 이날부터 국민연금공단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할 수 있다. 채용 전체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별로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채용직무에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분야별·직급별 자격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및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누리집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28일 설립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섰다. 설명회에서 기관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채용 세부 절차, 근무 환경, 정주 여건 등을 안내하고, 전략, 증권투자,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분야를 선택해 재직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