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조병옥 음성군수 "5년간 미래 먹거리 확보" 주문

중부매일
원문보기

조병옥 음성군수 "5년간 미래 먹거리 확보" 주문

서울맑음 / 1.0 °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병옥 군수는 25일 대회의실에서 월간업무 회의를 개최, 정부 국정 기조 대응,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자연 재난 대비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조 군수는 "새 정부의 정책 변화에 맞춰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수립하고 정부예산 확보 대상 사업을 발굴하는 등 국민주권정부의 국정기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라"며 "음성군의 향후 5년간 미래 먹거리를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조 군수는 지방중심건설투자보강방안과 관련, "주택 세제지원과 민자사업 확대, 수도권에서 지역 산업단지로 이전하는 기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 일몰 연장 등 제도 개선에 따라 우리 지역이 혜택을 보고 그에 따라 음성군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꼼꼼한 대처"를 요구했다.

이와 함께 조 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과 관련, "소득상위 10%를 제외한 국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며 "내용을 충분히 숙지해 민원 대응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조 군수는 자연재해와 관련, "9월은 태풍과 집중호우가 많이 있는 달로 무엇보다 태풍이 지나갈 경우 수확에 접어든 농작물의 피해가 크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를 해 달라"며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지키는데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자"고 언급했다.

월간업무 회의 개최 조병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