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구글 AI 프로, 美·英·日 이어 韓 대학생도 1년간 무료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원문보기

구글 AI 프로, 美·英·日 이어 韓 대학생도 1년간 무료

서울맑음 / -3.9 °
10월6일까지 신청 가능…딥 리서치·노트북LM·비오 3 등 고급 기능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구글이 미국, 브라질, 영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대학(원)생에게 제공했던 월 2만9000원 상당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한국에도 적용한다.

구글은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구글 AI 프로’ 요금제를 1년간 무료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구글 AI 프로 플랜은 만 18세 이상 국내 대학생이 구글 AI 프로 요금제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별 구독 혜택이다. 학교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계정을 등록하면 개인 구글 계정 1개에 한해 적용 가능하다. 이날부터 오는 10월6일까지 전용 링크(goo.gle/freegemini)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글 AI 프로는 구글의 AI 모델인 ‘제미나이 2.5 프로’를 기반으로 한 요금제다.

과제나 글쓰기 등 학업 전반에 대한 빠른 지원은 물론, 수백개 웹사이트에서 복잡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요약해주는 ‘딥 리서치’, 5배 더 많은 AI 오디오와 동영상 개요가 지원되는 AI 기반 사고 툴 ‘노트북LM’, 텍스트나 이미지를 입력하면 오디오와 함께 8초 분량의 영상을 생성해주는 ‘비오 3’, 버그 수정부터 기능 개발까지 지원하는 AI 코딩 에이전트 ‘줄스’ 등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제공한다.

여기에 사진, 문서, 과제 등을 넉넉히 저장할 수 있는 2테라바이트(TB) 용량의 저장 공간도 함께 제공된다.


학생들은 구글 AI 프로를 AI 기반 학습 파트너 역할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복잡한 수학 문제를 단계별로 해결하거나 논리적인 글쓰기 구조를 설계할 수 있는 가이드 학습 ▲강의 자료를 바탕으로 핵심을 정리해주는 맞춤형 학습 가이드 ▲이미지 및 영상 등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퀴즈 기능 등은 학생들이 개념을 스스로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멀티모달 응답 기능을 통해 학습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것 역시 특징이다. 이 밖에도 캔버스로 친구들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게임 만들기, 비오 3를 활용한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 제작, 학교 축제를 위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구글은 전국 20여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총 100명 앰배서더를 대상으로 '제미나이 대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 간 자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커뮤니티 연계 활동 등 홍보 활동과 실습 프로그램에 나선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구글 AI 기술 기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이 제공되며, 일부 대학 캠퍼스에서는 학생 참여형 AI 실습 이벤트인 ‘스트리트 AI 챌린지’도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AI를 통해 성장하고 기회를 넓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