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잘 맞았는데' 이정후, 두 번째 타석서 다르빗슈와 풀카운트 승부 끝 1루수 직선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두 번째 타석에서도 출루에 실패했다. 잘 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향했다.

샌프란시스코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4연전 첫 경기를 치르고 있다.

시즌 첫 경기를 소화 중인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중견수)-호르헤 솔레어(지명타자)-라몬테 웨이드 주니어(1루수)-맷 채프먼(3루수)-마이크 야스트렘스키(우익수)-타이로 에스트라다(2루수)-마이클 콘포토(좌익수)-패트릭 베일리(포수)-닉 아메드(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로건 웹.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이정후다. 이정후는 지난해 12월 샌프란시스코와 6년 총액 1억 1300만 달러에 계약하면서 박찬호, 조진호, 김병현, 이상훈, 김선우, 봉중근, 서재응, 최희섭, 백차승, 구대성, 추신수, 류제국, 류현진, 임찬용, 강정호, 오승환, 박병호, 이대호, 최지만, 김현수, 황재균, 김하성, 김하성, 양현종, 박효준, 배지환 이후 27번째 코리안 메이저리거가 됐다.

입단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이정후는 시범경기에서 맹타를 휘둘렀고, 13경기 35타수 12안타 타율 0.343 1홈런 5타점 5볼넷 2도루 OPS(출루율+장타율) 0.911로 일정을 마쳤다. 정확한 콘택트와 뛰어난 선구안을 발휘해 삼진(4개)보다 많은 볼넷을 기록한 점이 눈길을 끈다. 예상대로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리드오프 중책까지 맡았다.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앞둔 이정후는 사복 차림으로 출근했다. 경기 전에는 샌프란시스코 구단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정후의 출근길 사진부터 훈련 모습, 김하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공개됐다. 그만큼 이정후에 대한 팀의 기대가 크다는 의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는 잰더 보가츠(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매니 마차도(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주릭슨 프로파(좌익수)-루이스 캄푸사노(포수)-타일러 웨이드(3루수)-잭슨 메릴(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다르빗슈 유가 선발 마운드에 올랐다.

지난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이후 약 1년 만에 다르빗슈를 만난 이정후는 첫 타석에서 다르빗슈의 초구 직구에 자신감을 갖고 방망이를 휘둘렀다. 결과는 파울. 스트라이크 존으로 들어온 2구 커브를 지켜본 이정후는 존을 통과하는 3구 직구를 그대로 바라보면서 루킹삼진으로 물러났다.

두 팀은 2회까지 0-0의 균형을 이어간 가운데, 샌프란시스코가 먼저 스코어보드에서 0을 지웠다. 3회초 선두타자 콘포토의 2루타 이후 베일리의 뜬공으로 1사 2루가 됐고, 아메드가 3루수 옆으로 빠져나가는 장타성 타구로 2루타를 만들었다. 그 사이 2루주자 콘포토가 홈으로 향하면서 샌프란시스코가 선취점을 올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된 샌프란시스코의 득점권 기회, 이정후가 타석에 섰다. 초구에 이어 2구도 침착하게 골라내면서 유리한 볼카운트를 만들었고, 다르빗슈의 3구도 스트라이크 존 밖으로 빠져나갔다. 이정후는 4구와 5구 스트라이크를 차례로 지켜본 뒤 6구 직구에 방망이를 휘둘렀다. 오른쪽으로 타구가 날아갔지만, 1루수 크로넨워스 정면으로 향하면서 직선타가 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타구 속도는 시속 100.4마일(약 162km)이 찍혔다.

2사 2루에서 다르빗슈를 상대한 솔레어는 중견수 뜬공을 기록하며 이닝 종료. 샌프란시스코로선 선취점을 뽑은 것에 만족했다. 4회초 현재 샌디에이고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사진=AFP, AP/연합뉴스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