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손흥민, 태국 선수들과 하나하나 얘기했다"...현지 매체가 주목, SON 인기 어디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손흥민이 경기가 끝난 뒤 태국 선수들과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다.

손흥민은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미국-캐나다-멕시코 공동 개최)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에 선발 출전해 후반 9분경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한국의 두 번째 골을 터트리며 팀의 3-0 대승을 이끌었다.

대표팀 주장 완장을 차고 출전한 손흥민은 왼쪽 측면에서 활동했다. 최전방에서 조규성이 상대 수비와 싸워주면 공간을 파고들거나 측면 일대일 상황에서 동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데에 힘썼다. 때로는 자신의 장기인 안쪽으로 공을 몰고 들어온 뒤 오른발로 감아차는 슈팅으로 태국 골문을 위협하기도 했다.

전반전 슈팅으로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후반전 초반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1-0으로 앞서가던 한국이 격차를 벌리고 여유를 가져오려면 추가골이 필요한 상황, 해결사로 나선 선수는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득점 이후 이강인과 포옹을 나누는 세리머니를 펼쳤다. 지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당시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을 앞두고 다툼을 벌였던 손흥민과 이강인은 태국과의 4차전에서 속죄포를 합작했다. 모두가 기다리던 장면이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미소를 지으며 "골보다 선수들의 노력이 어떻게 보면 제일 중요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경기를 하고 좋은 골로 보답할 수 있었다. 팀원으로서 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서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랜만에 (이)강인 선수를 끌어 안아봤는데 좋았다. 그런 귀여운 막내만의 매력이 있지 않나. 그런 매력을 오랫동안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고 대한민국 축구를 앞으로도 잘 이끌어주는 중요한 선수이기 때문에 잘 해쳐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이강인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행동과 발언은 국내에서만 주목하는 게 아니었다. 태국 매체도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의 행동을 조명했다.

태국 매체 '타이라스'는 "손흥민이 월드컵 예선 경기가 끝난 뒤 태국 선수들과 일대일로 대화를 나눴다. 경기가 끝난 뒤 이날 경기에서 한 골을 터트린 한국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이 수파차이 자이데드와 서서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다"라며 손흥민의 행동을 주목했다.

그러면서 "태국 대표팀과 한국 대표팀 선수들 사이에 좋은 우정이 느껴진다"라며 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국 선수들 입장에서 손흥민은 말 그대로 '선수들의 선수'다. 토트넘 홋스퍼 소속으로 세계 최고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그(PL)에서 수년간 활약하며 100골 이상을 터트린 손흥민은 아시아 축구선수들의 자존심이자 꿈으로 여겨진다.

동아시아 축구를 쫓아가고 있는 동남아시아 선수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앞서 지난해 10월 베트남과 월드컵 예선을 치를 당시 베트남 선수들과 언론들도 손흥민을 만난다는 점을 기대하며 한국에 온 바 있다.

태국 대표팀의 자로엔삭 웡곤은 3차전이 끝난 이후 손흥민과 자신이 한 프레임에 같이 찍힌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 "손흥민을 만나게 해준 축구대표팀에 감사드린다"라며 손흥민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