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첫 올스타 MVP’ 김종규 “동료들이 도와준 MVP…밥사겠다”[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안준철 기자

2019-20시즌 프로농구 별중의 별은 김종규(원주 DB)였다. 팀 허훈 소속으로 올스타전에 나선 김종규는 생애 첫 올스타 MVP에 선정됐다.

김종규는 19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19-20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31득점 8리바운드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팀 허훈은 팀 김시래를 123-110으로 이겼다.

김종규는 전반에만 19득점을 올리며 MVP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2쿼터에만 13점을 터뜨리며 골밑을 장악했고, 3쿼터 들어 라건아가 공격을 책임지는 동안에는 홀로 6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 팀원들의 화려한 플레이를 보조했다.

매일경제

2019-2020 프로농구 올스타전이 19일 오후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경기는 허훈 팀이 김시래 팀을 상대로 123-110으로 승리를 거뒀다. MVP에 선정된 허훈 팀의 김종규가 KBL 이정대 총재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양 팀 통틀어 유일하게 30점 이상을 해낸 김종규는 유효 표수 총 83표중 55표를 얻었다. 김종규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 100만원도 받았다.

올스타전이 끝난 뒤 김종규는 “올스타에 뽑아주신 것도 감사한데, MVP까지 뽑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기분이 너무 좋다. 팀원들의 도움 없었으면, 수상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동료들이 좋은 찬스를 많이 만들어줘서 MVP를 받을 수 있었다”고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이날 상금을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해 “동료들에게 밥을 한 번 사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날 김종규는 올스타전 입장 때부터 피카츄 분장을 하고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김종규는 “팬들의 설문을 통해 했다”고 밝혔다. 다만 등장 때 ‘피카츄!’라는 구절에서 전기에 감전된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자신이 일으킨 플라핑 논란을 셀프 디스한 것이었다. 김종규는 “정말 기분 좋게 했고, 기왕 하는 거 제대로 하자라는 생각이었다. 팬 여러분들도 좋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 중간에도 상대 팀 김시래 최준용(서울 SK)가 김종규의 동작에 전기에 감전된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김종규는 “플라핑은 명백히 제가 잘못한 부분이고, 인정한다. 올스타전이다 보니 그렇게 하는 게 재밌겠다고 생각했고, 원래는 모든 선수들과 함께 하려 했는데, 너무 오버하는 것 같아서 (최)준용이하고만 했다”고 설명했다.

김종규는 “전반이 끝나고 득점이 많길래, 팀이 이기면 (MVP를)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후반 들어서는 찬스에서 동료들이 내게 많이 공을 줬다”고 재차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햄스트링 부상 때문에 덩크 콘테스트에는 불참한 김종규는 “몸 상태와 컨디션이 좋아진다면 나갈 생각이다. 그런데 팬들이 맨날 보던 덩크를 또 좋아해주실지는 모르겠다”며 껄껄 웃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