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中언론 “김신욱 다재다능…골 없이도 상하이 핵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상하이 선화 공격수 김신욱(31)이 득점 시도뿐 아니라 기회 창출에도 능한 스트라이커임을 증명했다. 현지 언론도 다재다능함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선화는 20일 다롄 이팡을 3-2로 꺾고 중국 FA컵 결승에 진출했다. 최강희 감독은 지난 2월11일 다롄 감독으로 부임했다가 6월30일 해임된 아픔을 설욕하는 데 성공했다.

김신욱은 다롄 원정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어시스트 2개를 기록했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김신욱은 골이 없어도 여전히 위협적이었다. 수비와의 경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절묘한 패스로 스테판 엘사랴위(27·이탈리아)가 팀 2번째 골을 넣도록 했다”라며 주목했다.

매일경제

김신욱이 2도움으로 상하이 선화 FA컵 결승 진출에 공헌했다. 득점엔 실패했으나 현지 언론은 ‘다재다능한 김신욱이 없다면 상하이는 승리하지 못했다’라고 극찬했다. 사진=상하이 선화 공식 홈페이지


김신욱은 선화 입단 후 7경기 8골 4도움. ‘시나스포츠’는 “김신욱은 중국 슈퍼리그에 꼭 필요한 다재다능한 공격수”라고 호평했다.

중국 ‘상하이 핫라인’은 “최강희 감독은 김신욱의 제공권과 몸싸움을 잘 이용했다. 엘샤라위에게 만들어준 기회뿐 아니라 지오반니 모레노(33·콜롬비아)에게 발로 내준 어시스트 패스도 정말 좋았다”라고 감탄했다.

김신욱은 헤딩이 아니라도 팀 득점에 공헌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상하이 핫라인’은 “최강희 감독은 김신욱이 없었다면 다롄을 이길 수 없었다”라며 단언했다.

골 없이도 선화 핵심이었다는 얘기다. 김신욱은 ‘이번 시즌 중국프로축구에서 가장 위협적인 스트라이커 중 하나’라는 ‘상하이 핫라인’ 찬사도 받았다. dan0925@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