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썰전',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2위! '아는 형님' '미스 함무라비'도 순위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썰전'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2위에 올랐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2018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순위에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이 선호도 4.8%로 MBC '나 혼자 산다'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선호도 3.1%로 5위를 기록한 5월 순위보다 3계단 상승한 기록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은 선호도 3.7%로 4위를 기록하며 TOP5 자리를 지켰다.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는 13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국갤럽은 '썰전'이 6월에 진행된 북미정상회담, 지방선거 등 굵직한 정치 이슈를 다루면서 전월 대비 선호도와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지난 21일(목) 방송된 274회는 4.2%(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비지상파 프로그램의 기록을 상회하며 4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의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2018년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는 행위를 측정하는 TV 시청률과 달리, 시청 시간대 공간 채널 매체를 초월한 한국인의 감성적 TV프로그램 선호 지표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