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강남스타일’ 이후 13년만에 英오피셜차트 1위… ‘케데헌’ 일냈다

조선일보 최혜승 기자
원문보기

‘강남스타일’ 이후 13년만에 英오피셜차트 1위… ‘케데헌’ 일냈다

서울맑음 / -3.9 °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넷플릭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1위에 올랐다. 케이팝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것은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다.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극중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이라는 노래도 덩달아 화제가 됐다.

이 곡은 지난 6월 말쯤 93위로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진입하더니 31위, 20위, 9위, 4위로 가파르게 순위 상승했다. 마침내 1일 공개된 최신 차트에서 전주보다 3계단 순위가 오르며 정상을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힌다.

오피셜 차트 측은 이날 “넷플릭스 인기곡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이번 주 오피셜 차트를 장악했다”며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처음으로 K팝 차트 1위가 탄생했다”고 했다. 마틴 탤벗 오피셜 차트 최고 경영자는 “싸이 강남스타일이 영국에서 최초 1위 K팝이 된 지 13년이 흘렀다”며 “이번 주는 전 세계를 지배하는 한국 장르의 또 다른 획기적 순간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골든 이외에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록곡 여러 개가 오피셜 차트에 올랐다.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10위, ‘소다 팝’(Soda Pop)이 11위, ‘테이크다운’(TAKEDOWN)이 63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 한국계 미국인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국내 기획사 더블랙레이블의 테디 등이 작곡에 참여했다. ’영원히 깨질 수 없는‘ 같은 한국어 가사가 일부 담겼다.


한편 ‘골든’은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인 멜론 ‘톱 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최혜승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