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화성특례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화성특례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첫차부터 파업 돌입
모의훈련/[사진제공=화성특례시]

모의훈련/[사진제공=화성특례시]


모의훈련/[사진제공=화성특례시]

[경기 화성=팍스경제TV] 화성특례시가 여름철 급식 위생 관리 및 식중독 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식중독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이번 모의훈련은 지난 16일 동탄라온유치원 급식실, 21일 아는공부학원 급식실, 28일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 등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훈련은 화성특례시 위생정책과, 동탄출장소 복지위생과, 동탄보건소 건강증진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급식실 및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습니다.

급식실 대상 모의훈련은 식중독 발생 접수 및 신속 보도 ,조리실 현장 검체채취·보존식 수거 ,조리 종사자 및 의심 환자 검체 수거 ,유관기관 간 협업 대응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 모의훈련은 식중독 의심 식품 유통 여부 확인 ,신속 회수 및 폐기 등에 중점을 뒀습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식중독 사고 대응 역량과 급식 안전 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을 점검했으며, 추후 신속한 대응을 위한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에도 힘쓸 방침입니다.

이영희 위생정책과장은 "식중독 환자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한 초기 대응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핵심"이라며 "이번 훈련을 계기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현장 담당자들의 대응 역량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