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컴배 '국가대항전'ㆍ모배 '월드컵' 막 올랐다...에스파 공연 이틀 앞으로

게임와이 이재덕 기자
원문보기

컴배 '국가대항전'ㆍ모배 '월드컵' 막 올랐다...에스파 공연 이틀 앞으로

속보
스페인에서 또 열차 탈선사고 2건, 1명 죽고 20여명 부상
[이재덕 기자] 크래프톤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잠실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PNC 2025는 서바이벌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아울러 2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e스포츠 월드컵(Esports World Cup, 이하 EWC)'의 연계 대회인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PUBG MOBILE World Cup, 이하 PMWC)'도 25일 개최했다.

우선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 PCN 2025 서바이벌 스테이지의 경우, 인도네시아, 노르웨이, 필리핀, 영국, 덴마크, 독일, 차이니즈 타이페이, 폴란드 등 상위 8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5'가 25일부터 최종 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스테이지를 진행 중이다.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5’ 파이널 스테이지 돌입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5’ 파이널 스테이지 돌입



인도네시아는 서바이벌 스테이지의 12개 매치에서 압도적인 교전력과 안정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치킨을 총 4회 획득하며 선두를 지켰고, 북유럽의 강호 노르웨이 역시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필리핀은 PNC 첫 출전임에도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며 3위에 올랐다. 서바이벌 스테이지 중반부까지 고전하던 덴마크와 폴란드는 막판 극적인 반등에 성공하며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다. 프랑스, 스웨덴, 캐나다, 튀르키예, 말레이시아, 인도, 일본, 스페인 등 하위 8개 팀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한 8개 팀은 디펜딩 챔피언 대한민국을 포함해 중국, 미국, 베트남, 태국, 호주,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지난해 대회 성적으로 바탕으로 파이널 스테이지로 직행한 8개 팀과 함께 PNC 2025의 최종 우승팀을 가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

서바이벌 스테이지에서 강력한 교전력을 선보이며 활약한 인도네시아의 '트릭(tRycKK)', 필리핀의 '텐트립(10trip)' 등의 선수들은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지난해 대회 MVP였던 대한민국의 '서울(seoul)'을 비롯해 중국의 '엑스레프트(Aixleft)', 베트남의 '히마스(Himass)', 미국의 '쉬림지(Shrimzy)', 호주의 '티글튼(TGLTN)'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실력을 겨루게 됐다.

PNC 2025의 파이널 스테이지는 3일간 매일 6개 매치씩 총 18개 매치가 진행된다. 전체 매치에서 획득한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총상금은 기본 50만 달러(한화 약 6억 9천만 원)이며, 여기에 PNC 2025 테마 아이템을 판매한 수익의 25%를 추가해 최종 순위에 따라 참가팀에 차등 분배될 예정이다.


파이널 스테이지를 기념해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파이널 스테이지 첫날인 25일 오후 6시에는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 하우스'의 윙, 헬캣, 히스가 공연을 펼치고, 마지막 날인 27일 오후 6시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aespa)'가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 음원 'Dark Arts'의 무대를 선보인다.

에스파 X 배틀그라운드

에스파 X 배틀그라운드



한편 크래프톤은 7월 25일부터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월드컵'의 연계 대회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을 개최했다. 총상금은 300만 달러(약 41억 원)가 걸린 이번 대회는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지역별 프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팀 등 총 24개의 팀이 참가한다.

국내 프로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PMPS)' 등에서 활약 중인 팀 가운데는 디알엑스(DRX)와 농심 레드포스가 2025 PMWC에 출전한다. 디알엑스는 PMPS 2025 시즌 1의 우승팀 자격으로, 농심 레드포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PUBG MOBILE RIVALS CUP, PMRC) 2025 시즌 1'의 우승을 통해 출전권을 확보했다.


2025 PMWC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로 시작한다. 그룹 스테이지는 24개 팀을 8팀씩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그룹당 총 12개의 매치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 상위 8개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고, 하위 16개 팀은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되는 서바이벌 스테이지에서 총 12매치를 치른다. 서바이벌 스테이지 결과 상위 8개 팀은 다시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한다.

8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의 18개 매치는 '스매시 룰'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랜드 파이널 2일차 종료되면 이 시점에 1위를 기록 중인 팀의 누적 포인트에 10점을 더한 '매치 포인트'가 설정이 되는데, 3일차에 매치 포인트 이상의 누적 포인트를 달성한 상태에서 가장 먼저 치킨을 획득한 팀이 그랜드 파이널의 우승을 차지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지역별 프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팀 등 총 24개의 팀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지역별 프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팀 등 총 24개의 팀이 참가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