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 제공 |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OST 곡들이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OST상 후보로 선정됐다.
22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케데헌'의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ix)의 '골든(Golden)'과 가상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이 '케이 월드 드림 베스트 OST' 후보에 올랐다.
두 곡은 이미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골든'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4위까지 오르며, 디즈니 '겨울왕국'의 '렛 잇 고(Let It Go)'(최고 5위)를 뛰어넘는 기록을 세웠다. '골든'과 '소다 팝'이 수록된 OST 앨범 또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5위를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 두 가상 그룹은 애니메이션 내 케이팝 시상식 '월드 아이돌 어워즈'에서도 최고상을 놓고 경쟁한 바 있어, 현실에서도 두 곡의 맞대결이 주목받고 있다.
OST상 후보에는 이외에도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언슬전)의 OST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과 엑소 도경수(D.O.)의 '영원해'도 포함됐다. 특히 '그날이 오면'은 드라마 속 아이돌 '하이보이즈'의 히트곡이라는 설정으로 팬들에게 재미를 준 바 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아이브, 르세라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시티 위시(NCT WISH)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