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뱅크,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개시

헤럴드경제 김벼리
원문보기

카카오뱅크,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개시

서울맑음 / -3.9 °
9월 12일까지 앱에서 신청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카카오뱅크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소비 촉진 정책이다.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한다. 1차에는 전 국민에게 1인당 15만 원을 기본으로 지급하며, 소득계층·지역에 따라 최대 45만원까지 지원금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보유 고객은 9월 12일까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1차 신청을 할 수 있다. 지원금은 신청한 고객의 모든 체크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카드를 사용하면 체크카드 이용실적으로 인정돼 환급이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쿠폰의 사용내역과 잔액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지급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가 적립된다. 주말·공휴일에는 주중의 두 배인 0.4%가 적립된다. 올해는 고객이 자주 결제하는 분야의 혜택을 더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내 문서함’에서 국민비서 알림을 신청하고, 알림받을 서비스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알림을 켜면 된다. 1·2차 신청 기간 내에 지급 금액, 신청 방법 등을 비롯해 미사용 금액 등을 안내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신청부터 사용 가맹점 안내, 이용내역 조회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절차를 앱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생활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