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스탠바이미2 글로벌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확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LG전자, 스탠바이미2 글로벌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확대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석대건 기자]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 제품 [사진: LG전자]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 제품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2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과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LG 스탠바이미(StanbyME) 2를 해외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7월에는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8월에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LG 스탠바이미 제품은 지난 2월 국내 출시 후 5개월간 판매량이 전작 대비 약 4배를 기록했다. 첫 라이브 방송에서는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만에 완판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전자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새 제품은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테이블에 두거나 액자처럼 거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화질과 사용 시간도 개선됐다. 27형 QHD(2560×1440)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웹OS(webOS) 플랫폼을 탑재해 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하며,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과 숏폼 감상도 가능하다.

또 웹O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의 '사이버보안 부분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을 수상했다. 돌비(Dolby)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