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HN 금윤호 기자) 전 세계 축구 챔피언 자리를 놓고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팀 파리 생제르맹(PSG)과 유로파컨퍼런스리그(UECL) 정상을 차지한 첼시가 대결을 벌인다.
PSG와 첼시는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의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결승전을 치른다.
두 팀은 지난 시즌 각각 다른 유럽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PSG는 UCL 정상에 오르면서 구단 역대 첫 해당 대회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또한 PSG는 자국 내 대회도 휩쓸면서 쿼드러플(4관왕)를 기록했다.
![]() |
첼시는 UECL 우승으로 UEFA 주관 모든 대회에서 정상에 올라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제 전 세계 최고의 클럽의 자리를 놓고 승부를 가리는 가운데 양 팀은 가용할 수 있는 최상의 전력을 들고 나왔다.
PSG는 우스만 뎀벨레를 필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데지레 두에, 파비안 루이스, 비티냐, 주앙 네베스, 누누 멘데스, 루카스 베랄두, 마르퀴뇨스, 아치라프 하키미,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선발 출전한다.
![]() |
이강인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려 이번 대회 내내 선발 출전 없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게 됐다.
첼시는 주앙 페드로와 페드로 네투, 콜 팔머, 엔소 페르난데스, 모이세스 카이세도, 리스 제임스, 마크 쿠쿠렐라, 리바이 콜윌, 트레보 찰로바, 말로 귀스토, 골키퍼 로베르트 산체스가 선발 출격한다.
사진=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파리 생제르맹(PSG), 첼시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