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천시, 여름방학 맞아 물놀이장 운영 준비 완료

메트로신문사 김준한
원문보기

영천시, 여름방학 맞아 물놀이장 운영 준비 완료

속보
시리아 정부 알레포 지역 전투 정전 발표 -- 국영 TV

영천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어린이들이 시원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7월 15일부터 8월 22일까지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물놀이장은 △문내외2공원 △망정3공원 △영천댐공원 △임고강변공원 등 총 4곳이며, 3세부터 10세까지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내외2공원 물놀이장(무궁화길 17)에는 조합놀이대와 워터드롭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 있다. 망정3공원 물놀이장(청솔길 12)에는 유아용·어린이 풀장, 워터슬라이더와 함께 화장실, 그늘막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임고강변공원에는 넓은 수영장이 조성돼 있고, 영천댐공원에는 물놀이 조합놀이터, 회전그네, 물총 놀이시설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운영시간은 문내외2공원과 망정3공원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임고강변공원과 영천댐공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며, 우천 시에는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개장을 앞두고 물놀이장 내 시설물 정비와 수질 검사, 위생 관리를 완료했으며,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규식 공원관리사업소장은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여름방학 동안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