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이태석 택배 크로스→주민규 헤더 '쾅'…홍명보호, 중국전 21분 만에 2-0 리드(전반 진행 중)

인터풋볼
원문보기

이태석 택배 크로스→주민규 헤더 '쾅'…홍명보호, 중국전 21분 만에 2-0 리드(전반 진행 중)

속보
트럼프 "베네수엘라 정권, 해외 테러 조직 지정"

[인터풋볼=주대은 기자(용인)] 홍명보호가 중국을 압도하고 있다.

홍명보호는 7일 오후 8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을 상대하고 있다. 전반전 현재 대한민국이 2-0으로 앞서고 있다.

한국은 조현우, 이태석, 김주성, 박진섭, 김진규, 김봉수, 주민규, 이동경, 문선민, 박승욱, 김문환이 선발 출전했다. 이창근, 조현택, 나상호, 김동헌, 강상윤, 서명관, 이호재, 오세훈, 이승원, 김태현, 서민우, 변준수, 모재현, 김태현이 벤치에서 대기했다.

중국은 얀 준링, 가오 준이, 장 셩룽, 주 첸제, 황 정위, 장 위닝, 가오 텐이, 왕 유동, 콰이 지원, 시에 원넝, 우미티장 위쑤푸가 출격했다. 교체 명단엔 쉐 칭하오, 유 진용, 류 하오판, 쉬 하오양, 쉬 신, 웨이 스하오, 사이 얼지니아오, 웨이 전, 바 둔, 랴오 진타오, 차오 융징, 왕 지밍, 타오 창룽, 류 청위, 왕 스친이 이름을 올렸다.


이른 시간 한국이 선제골을 만들었다. 전반 8분 이동경이 김문환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박스 안에서 날린 왼발 슈팅이 환상적인 궤적을 그리며 중국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이 빠르게 격차를 벌렸다. 전반 21분 이태석이 왼쪽 측면에서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주민규가 정확한 헤더로 추가골에 성공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