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동양생명, '우리WON하는 건강한 보장보험' 출시

아시아경제 문채석
원문보기

동양생명, '우리WON하는 건강한 보장보험' 출시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시작…"협상 마지막 단계"
표준 청약서 고지사항 확대
"건강고지시 낮은 보험료로 가입"
동양생명은 추가 고지를 통해 보험료를 낮추고 실속 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우리원(WON)하는 건강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표준청약서에 고지사항을 확대해 최근 7년 또는 10년 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고 추가 고지(건강고지)할 경우 일반고지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에는 암 관련 신규 담보가 탑재됐다.

'하이클래스 암주요치료비 특약'은 암 보장개시일 이후에 암, 기타피기타 피부암부암, 또는 갑상선암으로 최초 진단 확정되고 보험금 지급 기간 안에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하이클래스 암 주요 치료'를 받은 경우, 진단 후 10년간 연 1회 최대 2000만원을 준다.

'항암 약물 치료비 특약'은 같은 조건으로 항암 약물치료를 받은 경우 진단 후 10년간 연 1회 최대 3000만원을 보장한다.

항암 중입자 방사선 치료 특약은 항암 중입자 방사선 치료를 받은 경우 최초 1회 최대 5000만원을 보장한다.


상품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으로 구성했다. 가입 가능 나이는 만 15~60세다. 납입 기간은 10·15·20·30년납 중, 보험기간은 30년 만기·90세 만기·종신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추가 고지를 통해 일반 상품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장과 건강보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맞춤형 보장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