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픽트, 강원중기청장 표창 수상

이투데이
원문보기

더픽트, 강원중기청장 표창 수상

속보
산림 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작업 전환"
지역 기반 기술혁신과 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받아
지역 ICT 선도 기업인 더픽트(대표 전창대)가 7월 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제52회 상공의 날 및 춘천상공회의소 창립 84주년 기념식’에서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 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춘천상공회의소(회장 고광만)가 주관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기업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도내 각계 경제인과 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더픽트는 춘천에 본사를 둔 지역 기반 스타트업으로, 자체 개발한 웹 메타버스 플랫폼과 기후테크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통해 공공 및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왔다. 특히 지역 청년 고용 확대, 친환경 기술 도입, 공공 프로젝트의 민간 기술 접목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지역에서 끊임없이 도전해온 모든 임직원의 노력과 지역 사회의 지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강원 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ICT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더픽트는 현재 국내외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트윈 기반의 안전ㆍ환경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청년 친화적 기업문화 구축, AI 기반 자동화 기술 상용화 등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투데이/박한서 기자 (hspar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