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KB국민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수출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경향신문
원문보기

KB국민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수출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서울맑음 / -3.9 °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지난 20일  ‘중소·중견기업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지난 20일 ‘중소·중견기업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수출입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중소·중견기업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300억원을 특별 출연해 4600억원 규모로 수출입기업을 지원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KB국민은행이 출연한 재원 중 270억원을 활용해 4590억원 규모 협약보증을 제공한다. 30억원은 기업이 부담해야 할 보증료 및 보험료 감면에 사용된다.

국민은행은 운전자금대출, 외화지급보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환주 행장은 “최근 중동 정세 불안, 미국의 상호 관세 조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우리 경제의 수출 기반 확대 및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재흥 기자 heung@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