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운용, KODEX 차이나테크TOP10 신규 상장

조선비즈 박지영 기자
원문보기

삼성운용, KODEX 차이나테크TOP10 신규 상장

속보
젤렌스키 "미·러·우크라이나, 23일부터 이틀간 UAE 회동"
삼성자산운용은 17일 중국 기술 혁신의 핵심 동력을 압축적으로 담아낸 ‘KODEX 차이나테크TOP10’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 제공

. /삼성자산운용 제공



KODEX 차이나테크TOP10은 중국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인 텐센트, 샤오미, 알리바바, 메이투안, BYD 등 핵심 5개 종목에 전체 포트폴리오의 70% 이상을 집중적으로 편입해 투자한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처럼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중국 상위 기업들의 성장에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정부의 전략적 지원이 집중되는 핵심 테크 기업들로 엄선된 상위 10개 종목들은 중국 AI 성장의 수혜를 보다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KODEX 차이나테크TOP10 ETF에 편입된 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내수 진작 정책과 소비 회복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준재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딥시크의 등장과 함께 재평가 받고 있는 중국의 테크산업은 정부정책의 지원에 힘입어 앞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며 “KODEX 차이나테크TOP10은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신기술에 투자하고 개발해 산업 전반을 이끌고 갈 테크 대기업들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jyou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