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4년 톨스토이문학상 수상 김주혜 작가 '밤새들의 도시' 출간된다

CBC뉴스
원문보기

2024년 톨스토이문학상 수상 김주혜 작가 '밤새들의 도시' 출간된다

속보
비트코인 3% 이상 상승, 9만7000달러 회복

[CBC뉴스] 러시아의 톨스토이문학상을 수상한 김주혜 작가가 신작 '밤새들의 도시'로 돌아온다. 이 작품은 이미 미국 주요 언론들로부터 "올해 최고의 책"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으며, 김 작가는 이를 통해 한국 문학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김주혜는 이번 소설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발레 무대를 배경으로 한 예술가의 내면 갈등을 그리며, 독자들에게 인간의 존엄과 열망을 문학적으로 승화시킨 작품을 선보인다. '밤새들의 도시'는 김주혜가 깊은 감정에서 출발해 집필한 작품으로, 러시아에서의 현지 조사는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취소됐지만, 그녀는 예술이 국경을 초월한다는 신념을 더욱 확고히 했다. 이 작품은 《보그》, 《하퍼스 바자》,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등 해외 유력 매체에서 "2024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으며, 리즈 위더스푼의 북클럽에서도 '이달의 책'으로 선택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김주혜는 한국 독자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밤새들의 도시는 발레와 예술이 인간에게 주는 구원과 파멸을 다룬 이야기"라며, "러시아라는 예술의 도시에서 숨겨진 상처와 열망, 모든 고통과 기쁨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6월 13일 다산북스에서 출간되며, 김 작가는 6월 20일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독자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한편, 김주혜 작가는 2024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국문화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LA센터가 주최하는 '다리어워드'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밤새들의 도시는 지난 13일 다산북스에서 출간됐으며, 김주혜 작가는 오는 20일 오전 11시 30분 서울국제도서전 별마당 도서관에서 "우리가 끝끝내 예술을 붙잡는 이유"를 주제로 독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김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