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나탈리 포트만 제작 ‘아르코’ 안시국제애니영화제 작품상…내년 상반기 개봉

스포츠W 임가을
원문보기

나탈리 포트만 제작 ‘아르코’ 안시국제애니영화제 작품상…내년 상반기 개봉

서울맑음 / -3.9 °
[임가을]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아르코’가 제49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아르코’는 무지개를 타고 시간을 가로지른 미래 소년 '아르코'와 잿빛 지구의 생존자 '아리리스'가 만들어가는 세대와 세계를 초월한 우정의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서기 2932년, 미래에서 온 소년 '아르코'가 무지개를 타고 시간의 경계를 넘어 환경 파괴가 진행 중인 2075년 지구에 도착하면서 펼쳐지는 시간 너머의 모험을 담은 영화는 생존의 위기 속에서 만난 '아이리스'와의 교감을 통해 공간과 시간을 초월한 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에르메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협업했던 일러스트레이터 우고 비앙베누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는 나탈리 포트만이 제작자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초청작으로 첫 공개된 ‘아르코’는 제49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긴츠 질발로디스 감독의 ‘플로우’와 후보에 올랐던 파블로 베르헤르 감독의 ‘로봇 드림’ 등 화제작들과 같은 행보로 의미를 더한다.


힌편 ‘아르코’는 2026년 상반기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