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카카오 ‘상담챗봇’ 서비스 제공

헤럴드경제 김벼리
원문보기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카카오 ‘상담챗봇’ 서비스 제공

속보
U-23 아시안컵 한국 4-2 레바논(경기 종료)
자동 답변 기능도 추가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카카오뱅크는 오는 카카오톡 채널 고객 상담 서비스인 ‘상담챗봇’을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상담챗봇’은 2018년 도입된 24시간 무중단 상담 서비스다. 고객들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이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준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에서 제공해온 서비스를 카카오뱅크 앱에도 탑재했다.

오는 23일부터 앱 고객센터 메뉴에서 ‘상담챗봇’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의 자동 답변 기능도 추가했다. 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발생할 경우 10분 내로 앱의 ‘상담챗봇’을 선택하면 별도의 문의를 남기지 않아도 알아서 ‘카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등 해결책을 바로 안내해주는 식이다.

카카오뱅크는 ‘상담챗봇’의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30만개 이상의 질문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또한 매주 1회 이상 추가 학습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앱 내에서 챗봇 상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려는 고객의 요청이 많아짐에 따라 상담 채널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