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iM라이프, 업계 최초 '생애주기 맞춤형' 연금보험 4종 출시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iM라이프, 업계 최초 '생애주기 맞춤형' 연금보험 4종 출시

속보
암호화폐 일제 하락, 비트 8만7000달러 붕괴-리플 4% 급락
고객 연령별 니즈 세분화…긴급자금 신청 등 자금 활용 유연화



iM라이프가 연금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iM라이프는 고객 연령별 니즈를 세분화한 맞춤형 연금보험 4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고객의 생애주기별 연금 준비를 지원하는 'iM PRO 연금센터'를 공식 개소한다고 2일 밝혔다.

iM라이프의 이번 신상품은 자사 주력 상품인 7% 단리 보증 '더블플러스변액연금보험'을 한 단계 발전시킨 업그레이드형 상품이다. 연금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각기 다른 생애주기와 재무 목표에 최적화된 연금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iM스타트PRO변액연금보험 △iM마스터PRO변액연금보험 △iM트래블PRO변액연금보험 △iM세이프PRO연금보험 4종이다.

iM스타트PRO, iM마스터PRO, iM트래블PRO변액연금보험은 최대 40년간 7% 단리, 이후 5% 단리로 부리된 연금액 보증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 자금 마련을 지원한다. 또한 생애자금 신청제도, 평생연금 플러스 서비스, 노후긴급자금 신청제도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자금 활용의 유연성을 담았다.

새롭게 문을 연 iM PRO 연금센터는 고객·설계사의 연금상담 접근성을 대폭 높인다. 연금상품 가입, 예상 연금액 산출, 투자 등 연금에 관련된 모든 문의에 대해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연금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설계사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연금 상담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손쉽게 비교·설계할 수 있다.

iM라이프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한층 더 전문적이고 편리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연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iM라이프는 올해 초 박경원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후 GA 채널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꾸준히 모색해왔다.


곽찬희 iM라이프 영업전략본부장은 "연금센터 개소와 신상품 출시는 iM라이프의 선진 연금 인프라 구축의 첫 단계"라며 "iM라이프는 오랜 기간 보증형 연금보험을 판매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연금센터 활성화를 통해 연금 부문의 마켓리더로서, 고객에게 최적의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