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이동건, 이혼 5년 만에 찾은 새 사랑…'16살 연하♥' 강해림과 열애(종합)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단독]이동건, 이혼 5년 만에 찾은 새 사랑…'16살 연하♥' 강해림과 열애(종합)

속보
한국연극배우협회 "윤석화 별세 사실아냐"…정정·사과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이동건(45)이 이혼 5년 만에 새 사랑을 찾았다.

29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이동건은 16살 연하의 배우 강해림(29)과 핑크빛 열애 중이다.

이동건, 강해림 커플은 서울 강남 일대에서 당당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여러 차례 목격됐다. 두 사람은 편안한 차림으로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공개 데이트를 즐겼다.

이동건은 거리에서 강해림의 허리와 어깨에 손을 두르거나, 손을 꼭 잡고 가는 모습으로 애정을 표시했다. 강해림 근처로 차가 올 때는 그를 끌어당겨 자리를 바꾸는 ‘폭풍 매너’를 과시했다. 함께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두 사람의 열애는 업계에서도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이었다. 관계자들이 두 사람의 열애를 인지하고 있을 정도로 두 사람은 서로의 사이를 숨기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다만 양측은 열애에 모두 말을 아꼈다. 이동건의 소속사 더블유플러스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사생활 영역이라 본인에게 확인하기 어렵다”라고 밝혔고, 강해림의 소속사 앤드마크 관계자 역시 스포티비뉴스에 “사생활이라 확인하기 어렵다”라고 말했다.


이동건은 이혼 5년 만에 새로운 사랑인 강해림과 예쁜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동건은 한 차례 이혼 아픔을 겪었다.

그는 2017년 9월 동료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같은 해 12월 딸을 얻었다. 두 사람은 2020년 5월 합의 이혼했고, 딸은 조윤희가 키우고 있다. 이동건은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매주 딸을 만나며 아빠의 책임을 다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동건은 지난해 7월 출연 중인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요즘 만나는 사람 없냐”는 질문에 “애가 어려 엄마 아빠의 현실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나이다. 그런데 제가 누굴 만나면 그건 아이에게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연애에 대한 생각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약 1년 만에 이런 생각을 뛰어넘을 만큼 진실된 사랑을 만난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이동건은 강해림의 응원 속 일과 사랑을 모두 잡은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이동건은 제주도에 카페를 개업하고 사업가로도 변신했다. 이동건이 연 제주 카페는 지중해식 인테리어로 개업하자마자 ‘제주 핫플’로 손꼽히며 성업 중이다.

이동건은 1998년 ‘타임 투 플라이’를 발표하고 가수로 데뷔, 이후 연기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파리의 연인’으로 스타덤에 오른 그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스마일 어게인’, ‘여우각시별’, ‘단, 하나의 사랑’, ‘B형 남자친구’,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셀러브리티’ 등 다양한 드라마, 영화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강해림은 2017년 웹드라마 ‘아이돌 권한대행’으로 데뷔, 2019년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2, 3 재연 배우로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이후 ‘라이브온’으로 존재감을 넓혔고, 600:1의 경쟁률을 뚫고 넷플릭스 ‘썸바디’ 주연으로 발탁되며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배우 하정우가 연출한 영화 ‘로비’에서 진프로 역을 맡아 관객에 눈도장을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