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키는 '시민 지킴이단' 위촉

더팩트
원문보기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키는 '시민 지킴이단' 위촉

속보
李대통령, 1월4일 국빈 방중…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 예정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위촉식 모습.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위촉식 모습.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안전한 먹거리와 학교급식에 관심 있는 시민·학부모 21명을 28일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으로 위촉했다.

지킴이단은 시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조직으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식재료 공급업체의 위생 점검, 친환경 급식 홍보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광명시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을 공모해 선발된 21명에게 예비자 교육을 진행한 후 이날 열린시민청 바른 식생활 교육관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은 향후 2년간 학교급식 위생 점검,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학교급식 가공품 업체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견학, 친환경 식재료 시식과 조리 활동 등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활동도 하며 친환경 학교급식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종한 광명시 도시농업과장은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품질을 높이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