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엔터 '나혼렙', 크런치롤 어워즈 9개 부문 석권

전자신문
원문보기

카카오엔터 '나혼렙', 크런치롤 어워즈 9개 부문 석권

서울맑음 / -3.9 °
왼쪽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웹툰 표지

왼쪽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웹툰 표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일본 도쿄 그랜드 프린스 호텔 신타카나와에서 열린 '크런치롤 애니메이션 어워즈 2025'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최고상인 '올해의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최우수 새 시리즈', '최우수 액션' 등 9개 부문에서 수상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최다 부문 수상 및 최고상 수상을 동시에 이뤄냈다.

크런치롤은 17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2017년부터 매년 '크런치롤 애니메이션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나혼렙'은 최고상인 '올해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해 '최우수 새 시리즈', '최우수 엔딩 시퀀스', '최우수 액션', '최우수 주연 캐릭터', '최우수 음악', '최우수 성우 연기(영어), '최우수 성우 연기(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최우수 성우 연기(스페인어)'까지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정서 카카오엔터 스토리사업부문 부문장은 “한국 애니메이션 사상 처음으로 크런치롤 최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K웹툰, 웹소설 콘텐츠 위상을 각인한 역사적 순간을 만들게 돼 뜻깊다”며 “카카오엔터는 나혼렙 지식재산(IP)과 기록적인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는 한편, 나혼렙을 이을 강력한 스토리도 지속적으로 발굴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