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특색있는 맛집을 찾습니다'…안산시, 내달 10일까지 접수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특색있는 맛집을 찾습니다'…안산시, 내달 10일까지 접수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도시를 대표하는 특색있는 맛집을 다음 달 1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청사[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시청사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시는 2021년부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외식업소를 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자 '안산의 맛집'을 선정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관내 125개 업소가 등록돼 있다.

추천 대상 업소는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으로 지난해 5월 24일 이전에 영업신고를 마친 업소가 해당한다.

다만 프랜차이즈 음식점과 커피·주류 전문취급 업소, 최근 2년 이내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산시청 누리집을 참고해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시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중 20개 업소를 선정해 ▲ '안산의 맛집' 현판 배부 ▲ 위생용품 지원 ▲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책자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산시 맛집은 시청 홈페이지 '안산시 주요 서비스'(문화관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의 특색을 살린 숨은 맛집이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외식 업소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