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진화된 마카오 매력 소개"…29일부터 '2025 마카오 위크' 개최

머니투데이 김온유기자
원문보기

"진화된 마카오 매력 소개"…29일부터 '2025 마카오 위크' 개최

서울맑음 / -3.9 °
'2025 마카오 위크' 로드쇼 포스터/사진제공=마카오정부관광청

'2025 마카오 위크' 로드쇼 포스터/사진제공=마카오정부관광청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5 마카오 위크(Macao Week)'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2025 마카오 위크'는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트래블 마트'와 일반 소비자 대상 대규모 팝업 행사인 '로드쇼'로 구성된다.

이번 마카오 위크는 오는 29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리는 '마카오 관광 및 MICE 산업 최신 정보 세미나&트래블 마트'로 포문을 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내 관광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카오 관광의 최신 정보와 산업 동향을 공유한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한국인 관광객 트렌드 분석과 MICE 전략, 정부 지원 정책 등 마카오 관광산업 비전·현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트래블 마트에서는 마카오 현지 호텔, 여행사 등 주요 관광업계 담당자와 국내 주요 항공사 및 여행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1:1 미팅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 로드쇼가 열린다. 올해 로드쇼는 '시크릿 오브 도어스(Secret of Doors)-나만의 마카오를 찾아서'라는 테마 아래 '다섯 가지 낭만의 문'을 통해 마카오 여행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각각의 문은 마카오의 독특한 매력을 상징하고 문화·미식·호캉스·힐링·로컬 무드 등의 키워드를 테마로 한 마카오 큐레이션 여행 경험도 제공한다.


로드쇼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 및 공연은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시작된다. 국제회의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가 사회를 맡고 보컬리스트 폴킴이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 미치다'와 협업해 팝업 현장에서 당일 바로 마카오 2박3일 여행을 떠나는 '마카오로 순간이동'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유치영 대표는 "올해 마카오 위크는 마카오 여행의 독특한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소비자와 여행업계에 마카오의 변화된 모습과 진화된 매력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온유 기자 ony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