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eSPA, 2025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KeSPA, 2025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

속보
경찰 조사 마친 강선우 "최선 다해…남은 수사도 성실히 임할 것"
[이상민]

한국e스포츠협회(KeSPA: 회장 김영만)는 12일 2025년 신규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LCK 공인 에이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서 선수의 원활한 계약 교섭 및 체결을 돕기 위하여 전문 역량을 갖춘 에이전트를 선별 및 관리하고자 2022년 시작한 제도로, 올해로 4년차를 맞이했다.

LCK 공인 자격을 취득한 에이전트는 LCK, LCK CL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대신하여 계약 교섭 및 연봉 조정 업무(1인 지정 필수) 및 그 외 마케팅, 스폰서십의 기타 업무(다인 지정 가능)를 맡는다. 이를 통해 선수는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고, 리그는 에이전트 관련 위반 행위나 분쟁 상황 발생 시 적극적인 개입과 제재를 통해 선수 및 팀의 권익 보호와 안정적인 e스포츠 생태계 유지를 도모할 수 있다.

2025 LCK 공인 에이전트 전체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자격심사 신청(5/12~5/30) 자격심사 결과 공고(6/20) 이의신청(6/20~6/27) 재심사 결과 공고(7/4) 자격시험(8/11) 자격시험 결과 발표(8/22) 최종 에이전트 명단 발표(9/12) 순으로 진행된다. LCK 공인 에이전트 제도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LCK 공인 에이전트 부정행위 신고센터가 신설됐다. 해당 센터는 LCK 팀 사무국, 선수, 코칭스태프, 에이전트 간의 상호 부정행위 신고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관련 세부 매뉴얼도 함께 배포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