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오늘(9일) 별세…관계자 "평소 건강 이상 無" 향년 81세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오늘(9일) 별세…관계자 "평소 건강 이상 無" 향년 81세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뽀빠이 아저씨’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별세했다. 향년 81세.

이상용의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는 9일 스포티비뉴스에 “이상용이 오늘 별세했다”라고 밝혔다.

이상용은 이날 오전 감기 기운을 느껴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에 있는 병원을 다녀오다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응급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는 “평소에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당장 어제(8일)만 해도 행사를 했다”라고 평소 앓고 있던 질환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빈소도 아직 가족들과 협의 중”이라고 알렸다.

이상용은 ‘우정의 무대’에서 MC로 활약하며 ‘뽀빠이 아저씨’로 불렸다. ‘모이자 노래하자’, ‘뽀빠이 팔도 유람기’, ‘가자 시장속으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했고,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1987), 체육훈장 기린장 수상(1990),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1998), 케이블TV 방송대상 TV스타상(2014) 등을 수상했다.

또한 심장병으로 고생하는 560명이 넘는 어린이들을 후원하며 새 생명을 찾아주는 등 몸소 선행을 실천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