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애플페이로 승차권 결제하세요" 전국 철도역서 아이폰 간편결제

연합뉴스 이은파
원문보기

"애플페이로 승차권 결제하세요" 전국 철도역서 아이폰 간편결제

서울맑음 / -3.9 °
전국 역 창구 단말기 모두 교체…자동발매기도 연말까지 순차 교체
코레일 CI[코레일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코레일 CI
[코레일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 역 창구에서 아이폰과 애플워치로 결제가 가능한 '애플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및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에 신용카드를 추가해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코레일은 이 서비스 도입을 위해 전국 역 창구 단말기를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이 가능한 기기로 올해 초 모두 교체했다.

자동발매기도 연말까지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단말기를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철도회원 중 아이폰 이용객은 전체의 40%에 달하며, 이 중 30대 이하가 81%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의 이용률이 높다.

코레일은 이번 애플페이 도입이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애플페이는 해외에서 발급된 카드도 등록해 결제할 수 있어 외국인 고객의 승차권 구매 편의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페이[애플페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애플페이
[애플페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민성 고객마케팅단장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애플페이 도입으로 아이폰 고객들과 외국인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철도승차권을 구매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