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라인업] 포옛 또 '닥치고 수비?'...박진섭-홍정호-김영빈 모두 대전전 선발 가동

인터풋볼
원문보기

[K리그1 라인업] 포옛 또 '닥치고 수비?'...박진섭-홍정호-김영빈 모두 대전전 선발 가동

속보
정청래 민주당 대표, 이해찬 조문객 직접 맞이

[인터풋볼=신동훈 기자(대전)] 단독 선두 대전하나시티즌을 상대로 전북 현대는 또 실리적인 운영을 할까.

대전하나시티즌과 전북 현대는 5일 오후 4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7라운드에서 대결한다. 대전은 승점 16점(5승 1무 1패)을 획득해 1위에, 전북은 승점 8점(2승 2무 2패)을 얻어 5위에 올라있다.

대전은 이창근, 박규현, 하창래, 임종은, 강윤성, 임덕근, 밥신, 김준범, 윤도영, 주민규, 신상은이 선발 출전한다. 정산, 안톤, 김현우, 오재석, 이준규, 김인균, 정재희, 김현욱, 구텍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전북은 송범근, 김태현, 김영빈, 홍정호, 김태환, 박진섭, 강상윤, 김진규, 전진우, 콤파뇨, 에르난데스가 선발로 나온다. 김정훈, 연제운, 최우진, 보아텡, 권창훈, 전병관, 이승우, 티아고, 송민규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대전은 5경기 무패다.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3연승을 기록하면서 선두에 올랐다. 광주FC와 1-1로 비기면서 연승 흐름은 끊겼지만 울산 HD를 3-2로 격파했다. 2011년 이후 14년 만의 울산 원정 승리이기도 했다. 빡빡한 일정 속 부상자까지 나오고 있지만 대전은 흔들리지 않고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북은 FC안양전 실리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1-0 승리를 거뒀다. 김영빈, 홍정호를 모두 내세워 6백 수비를 형성했고 안양 공격을 완전히 틀어막으면서 1-0으로 이겼다. 어떻게든 이기고자 하는 포옛 감독의 의중이 보였다. 리그 첫 무실점 승리를 거둔 가운데 대전을 상대한다. 포옛 감독은 박진섭, 홍정호, 김영빈을 모두 내보내는 선택을 했는데 어떤 운영을 할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