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국내여행보험도 카카오페이손보… 학교·기업·단체여행 가입 가능

조선비즈 이학준 기자
원문보기

국내여행보험도 카카오페이손보… 학교·기업·단체여행 가입 가능

속보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앞두고 일제히 상승 마감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제공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제공



해외여행보험 출시 1년 8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300만명을 확보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국내여행보험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국내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본형·안심형·든든형 3가지로 구성된다. 상해사망·후유장해 1억원, 질병사망·고도후유장해 1000만원, 배상책임·상해 비급여 실손의료비 3000만원 등 주요 보장은 모든 플랜에서 제공한다.

안심형인 여기에 골절수술비·골절진단비·깁스치료비·화상수술, 응급실 내원진료비, 상해입원일당 등 상해 특약이 추가된다. 든든형은 질병 비급여 실손의료비 1000만원 등 질병 보장 특약을 더할 수 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요구하는 대부분의 국내여행보험과 달리 이 상품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동반인의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만 알아도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문자로 링크를 공유해 여행을 함께하는 동반인이 직접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다.

보험료는 가입할 때 일시납으로 한 번만 지불하면 된다. 가령 20대 여성 40명이 이틀간 대학생 멤버십트레이닝(MT) 목적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기본형 2만4480원, 안심형 4만원, 든든형 9만9920원 수준이다.


특히 개인·가족·친구와의 여행은 물론 학교·학원·종교단체·수련회·체험학습·수학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더 안전하고 든든한 안전망을 제공한다. 보장 기간은 1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가입은 국내여행 출발일 3개월 전부터 출발 전날까지 가능하다.

단체보험을 가입한 모든 동반인은 카카오톡으로 공유받은 가입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개별적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학준 기자(hakj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