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인력 확대는 성장 위한 핵심 과제"
![]() |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HD현대는 7일 HD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에서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여성 공학 인재 야드 초청 행사'를 열었다.
HD현대는 학생들 직무 이해도 및 실무 감각 향상과 공학도로서 성장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야드 투어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승선, 여성 리더와 만남, 채용 및 복지제도 소개, 연구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특히, 여성 리더들과 소통하며 조선업 분야에서 여성으로서 성장 가능성과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조선해양공학과 학생들이 주로 진출하는 설계기술직과 연구직에는 사무기술직에 비해 여성 인력 비율이 낮은 상황이다.
HD현대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실제 여성 인력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멘토링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
HD현대 관계자는 "여성 인력 확대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라며 "일·가정양립 제도를 통해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HD현대는 2030년까지 여성 채용 비율을 30%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여성 임직원이 임신·출산할 때마다 500만원씩, 총 1천만원을 축하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cant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