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쿼터백연금연구소 '연금아카데미 1기' 모집

이데일리 김정민
원문보기

쿼터백연금연구소 '연금아카데미 1기' 모집

속보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앞두고 일제히 상승 마감
[이데일리 김정민 기자] 쿼터백 연금연구소는 연금에 대한 이해력 향상과 효율적인 연금자산관리를 희망하는 개인 대상 ‘연금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쿼터백 연금아카데미는 3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 운영한다. 매월 주중 반, 주말 반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다만 3월에는 주중 반은 개설하지 않는다. 회차별 수강생은 최대 20명으로 연 인원 400명 규모가 목표다.

수강을 원하면 쿼터백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설문지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무료로 진행한다. 이후 교육 효과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심화과정은 유료로 금년 하반기 이후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연금아카데미 과정은 은퇴 후 노후준비를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교육한다. 3월 과정은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노후 준비의 필요성부터 연금제도 및 연금 세금 구조 등 입문 과정이다. 이때 연금, 절세계좌 활용 방법 등 개인별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과 설명을 들을 수 있다.


2부는 실천편이다. 연금계좌를 보유한 개인이 가장 복잡해 하고 고민하는 부분이다. 연금자산을 불려나가는 적립단계에서 연금자산을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를 정하는 연금투자 전략과 은퇴 후 연금인출 시기에 적합한 계좌 별 인출순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이러한 2부 과정은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쿼터백이 자체 개발한 투자자산 진단 및 연금인출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로 진단하고 특성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영선 쿼터백 연금연구소장은 “장수리스크를 헤지하기 위해서는 연금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연금아카데미는 이론적 학습과 실전에 즉시 응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커리큘럼으로 반영하고 있어 수강자는 각자의 연금자산관리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