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법감시인 대상
금감원 보험검사3국과 보험GA협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24일 오전10시 교원 챌린지홀에서 '2024년 대형GA 내부통제 운영 실태 평가'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2025.02.25.)./사진제공=보험GA협회 |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금융감독원과 보험GA협회가 대형GA 내부통제 운영 실태평가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금감원 보험검사3국과 보험GA협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24일 오전10시 교원 챌린지홀에서 '2024년 대형GA 내부통제 운영 실태 평가'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도 대형 GA 내부통제 운영실태 평가와 관련하여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평가 주관 기관인 금융감독원의 주무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진행됐다. 대형GA 67개 사의 준법감시인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형 GA 내부통제 운영실태 평가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실무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평가의 전반적인 개요와 함께 협회를 통해 사전에 취합한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이 이루어졌으며, 이어서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금융감독원은 1차 GA 자체 평가 기간 동안 발생하는 질의사항에 대해 협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