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최상목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커...자본시장법 개정안 심도있는 논의 기대"

YTN
원문보기

최상목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커...자본시장법 개정안 심도있는 논의 기대"

서울맑음 / 1.4 °
트럼프 미 대통령이 상호관세 부과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라며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 대행은 최근 국내외 금융·외환시장은 미국 통상정책에 대한 경계감과 금리 인하 지연 가능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큰 상황인 만큼, 각 기관이 미국 등 주요국 정책과 국제금융시장 동향 등을 24시간 예의주시하며 대응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상장법인의 합병·물적분할 시 주주 보호 의무 강화, 합병비율 개선 등 일반주주를 실효성 있게 보호하기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공매도 재개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시장과 충분히 소통하는 가운데, 전산시스템 구축 등 제도개선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