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SOOP 씨나인 철권8 대회 팀 확정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SOOP 씨나인 철권8 대회 팀 확정

서울맑음 / -3.9 °
- 씨나인 철권 대회 경매 방송 [출처: 철구 방송 中]

- 씨나인 철권 대회 경매 방송 [출처: 철구 방송 中]


총상금 1억 원이 걸린 SOOP 씨나인 철권8 대회의 팀이 확정됐다.

SOOP 대표 스트리머 철구는 7일 오후 5시 철권8 대회 경매 방송을 진행했다. 본래 대회 팀은 지난 4일 드래프트에서 여성부, 여성 스타부, 남성 스타부 각각 1명씩 3인으로 완성됐다.

하지만 철구는 "대회 상금이 커진 만큼 퀄리티를 위해 철권8 프로게이머까지 초청하겠다"고 전하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DNF 울산, VARREL 랑추, DRX 무릎, DNF 물골드, DRX 로하이, DRX 샤넬, VATALITY 전띵, T1 엣지, 소담, T1 아이뮤지션, JDCR 11인이 참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프로게이머 팀 배정은 각 팀 대표(뮤니, 혜루찡, 초초, 지유나, 함지아, 박세라, 천이주, 김예슬, 말랑소히, 러블리나, 가을2)의 별풍선 경매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후 5시가 되자 T1 엣지 이주형 선수를 시작으로 경매가 시작됐다.

가장 치열한 배팅을 보여준 선수는 DNF 물골드 한재균 선수였다. 물골드는 함지아와 말랑소히의 경쟁 끝에 별풍선 3만 3333개로 말랑소히 팀으로 확정됐다.


가장 낮은 배팅으로 정해진 선수는 천이주 팀의 소담이다. 소담은 109개로 천이주 팀에 확정됐는데 제자였던 은유화에게 지목을 받지 못해 많은 시청자의 안타까움을 샀다. 같은 팀 에이스인 혜밍의 스승인 울산에게 배팅하겠다는 의도다.

예상대로 혜밍 스승 울산, 왜냐맨 스승 물골드, 함지아 스승 샤넬, 러블리나 스승 전띵 등 대다수 선수들은 제자들의 팀으로 배치됐다.

약 1시간 30분 동안 별풍선 총 23만 4817개의 경매 끝에 확정된 팀은 아래와 같다.


팀 배정을 진행한 철구는 "대회는 오는 9일 오후 5시에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오늘 받은 금액은 제 파트너 스트리머 수수료로 계산해서 전액 선수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많은 시청 바란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