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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배우 이정은이 ‘조명가게’에서 처절하게 담아낸 감정연기로 호평 받았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디즈니 플러스 ‘조명가게’에 출연한 이정은은 눈빛과 몸짓만으로 다양한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 조명을 파는 가게를 통해 이승과 저승이 연결돼 산자와 망자의 이야기가 교차한다는 내용을 그린 작품으로, 원작 웹툰을 그린 강풀이 극본에 참여했으며 배우 김희원의 첫 연출작으로도 큰 기대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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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먼저 사후세계로 간 아빠 원영(주지훈)을 마주하는 장면에선 표정과 몸짓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표현하려 애쓰는 모습으로 눈물샘을 자극, 차원이 다른 연기로 대중의 무조건적인 신뢰를 한층 더 견고히 했다.
배우 겸 연출자인 김희원 감독과의 작업에 관해선 “버려지는 시간이 거의 없고 감정낭비를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놀라운 작업이었다”며 치켜세웠다.
영화 ‘기생충’(2019),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2022) 등으로 정평이 난 연기력의 이정은은 ‘낮과 밤이 다른 그녀’(2024)를 통해 헐렁하게 연기하며 쉴 새 없이 내뿜었던 사랑스러움에 이어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2024) 에선 촘촘하고도 밀도 있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매 작품 의미 있는 활약으로 호평 받고 있다. 배우로서의 지향점을 묻는 질문에 “우리가 매일 매일 다르듯 그러한 부분을 반영하려 노력하는데 보시는 분들이 판단해주시지 싶다”며 “다만 비슷한 배역이라도 다르게 소화하고 스며들게 되려고 한다”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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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랑을 받았다. 배우로서 작품에 함께한 소감은?
김희원 감독님의 첫 연출작에 함께 할 수 있어 동료로서 기뻤고, 시청자분들께 색다른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다.
-대사 없이 감정을 오롯히 전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배우겸 연출자인 김희원 감독과 작업은 어땠나?
감독님은 첫 연출이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스태프들과 계획 짜고 리허설까지 마친 후에 배우를 부른다. 버려지는 시간이 거의 없고 감정 낭비를 거의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놀라운 작업이었고, 배우이기도 하시기에 호흡을 같이 해주신 부분도 큰 힘을 발휘한 것 같다.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도 막연했던 사후 세계를 상상해보며 만감이 교차했을 것 같다. 배우로서의 해석과 이 작품의 관전포인트가 있다면?
-매 작품 다른 느낌으로 시청자에게 다가선다는 평이 주를 이룬다. 배우로서의 지향점이 있는지 궁금하다.
사실 이정은이 어디 가겠습니까.(웃음) 우리가 매일 다르듯 연기도 그러한 부분을 반영하려고 노력하는데 보시는 분들이 판단해주시지 싶다. 다만 비슷한 배역이라도 아주 미묘한 차이로 다르게 소화하고 스며들게 되려고 한다.
사진= '조명가게', 애닉이엔티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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