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이미자·김혜자·싸이·윈터·조유리…을사년 주목 뱀띠 스타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금관문화훈장 수상자 이미자가 21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10.21. ks@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을사년(乙巳年), 즉 '푸른 뱀의 해'가 밝았다.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이 푸른 뱀이다. '다양한 얼굴'을 전재로 변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대중문화계 뱀띠 스타 역시 지혜롭고 천의 얼굴을 가진 이들이 많다.

1941년생 가수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인물은 이미자다. 1959년 '열아홉순정'으로 데뷔한 이미자는 '엘리지의 여왕'으로 불리며 여전히 정상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가 데뷔 66주년으로 여전히 콘서트를 열고 있다. 그녀는 2023년 대중음악 가수로는 처음으로 금관문화훈장을 받았다.

배우 중에선 국민배우들로 불리는 김혜자, 나문희, 강부자가 있다. 김혜자는 특히 올해 JTBC 새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통해 3년 만에 작품에 복귀한다.

1953년생 가수 중엔 DJ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송골매' 배철수 그리고 태진아, 김수희가 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싸이 '올나잇스탠드 2023' 공연사진. (사진 = 피네이션 제공) 2023.12.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77년생 대표 가수는 '강남스타일'(2012)의 싸이다. 콘서트 강자로 통하는 그는 여전히 라이브 무대에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1977년 배우로는 김희선·최강희·김현주가 있다. 꾸준히 복귀설이 나돌고 있는 원빈도 77년생이다. 지성, 박해일, 소지섭도 원빈과 같은 해에 태어났다. 예능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방송인 중에선 전현무, 홍진경이 77년에 태어났다.

1989년생 중에선 K팝 2세대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들인 태연·티파니·써니·효연·유리가 있다. 지난해 말 완전체 무대를 선보인 '빅뱅' 멤버 대성도 89년생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와 tvN '서초동'으로 각각 돌아오는 배우 김우빈·이종석도 89년생이다.

2001년생 뱀띠 스타 명단엔 현 K팝 신을 이끄는 아이돌이 대거 포진해있다. 지난해 최고의 K팝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에스파 윈터(김민정)가 대표적이다.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출신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2'을 통해 최근 연기력까지 인정 받은 조유리도 01년생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에스파 윈터.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 허윤진, 있지 류진·채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라이즈 은석·성찬,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등이 01년에 태어났다.

외국 스타 중에선 '테일러노믹스'라는 음악 산업 용어를 탄생시킨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1989년생) 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