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는 12월 24일 오후 2시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하는 EDM 펀딩'을 오픈했다. 해당 펀딩 프로젝트는 'EDM(Every Dream Matters! :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JYP가 전개 중인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써 팬들이 아티스트와 함께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트레이 키즈 JYP EDM 펀딩 이미지 [사진=해피빈 펀딩]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펀딩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EDM 담요와 리유저블백 세트가 리워드로 제공된다. 무릎 담요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네 명의 발달장애인 작가와 함께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고, 국제 친환경 인증기준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업사이클링 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은 스트레이 키즈의 사인 및 해양생물 와펜을 자유롭게 부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방을 완성할 수 있다.
해양 환경 보호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를 담은 친환경 리워드를 만날 수 있는 이번 EDM 펀딩은 2025년 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참여자 중 총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친필 사인 앨범을 증정한다. 수익금은 전액 국립암센터에 기부되어 소아청소년 암 환자들을 위한 'EDM 치료비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JYP는 2019년부터 'EDM(Every Dream Matters! :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CSR 활동을 체계화하고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환아를 위한 'EDM 치료비 지원 사업', 미래 세대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꿈의 토양을 일구는 'Love Earth'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 역시 글로벌 식량 위기 대응 및 위생 보건 지원, 청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 지원,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 지원 등 다방면의 나눔으로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새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6연속 1위를 달성했다. 1956년 3월 해당 차트가 개설된 이래 사상 최초로 '빌보드 200' 데뷔 앨범부터 연속으로 여섯 개 앨범을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올리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