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최규한 기자] 20일 오후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밀수’ (감독 류승완) 쇼케이스 및 VIP시사회가 열렸다.영화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 범죄 활극이다.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VIP시사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3.07.20 / dreamer@osen.co.kr |
[OSEN=김채연 기자] 가수 아이유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에 참여한 팬들을 위해 먹거리를 제공한 가운데, 보수우파 사이에서 불매 운동이 불자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입을 열었다.
22일 박은식 전 비대위원은 개인 SNS를 통해 “아이유가 탄핵 찬성 집회에 후원했다는 기사를보고... 슬펐다. 진심”이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날 박은식 전 비대위원은 “'Boo', '마시멜로' 부르던 시절 부터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고, 무한도전에서 스케줄이 바쁜 소녀시대 제시카를 대신해 '냉면'을 부르러 왔을 때 박명수가 "쟤 누구야, 제시카 데려와"하는 무례에도 서러움을 참고 열심히 하던 모습을 보며 더욱 응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날' 3단고음 날리는 무대를 보고 ‘드디어 아이유 뜨는구나!’ 기뻐했고. 작곡까지 해서 대중에게 아티스트로서 인정받을 때는 대견했고, ‘나의 아저씨' 에서 연기자로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경이로웠고, 군대가서 '밤편지'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을 잊을 수가 없었다”고 아이유의 찐팬이었다고 밝혔다.
[OSEN=조은정 기자]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 에비뉴엘에서 한 뷰티 브랜드의 팝업 이벤트 오픈 기념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이날 행사에는 가수 아이유, 세븐틴 버논, 엔플라잉 이승협, 배우 김영대가 참석했다.가수 아이유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8.07 /cej@osen.co.kr |
그는 “이전엔 정치색을 드러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일부 보수우파분들께서 불매운동을 하시는데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다”면서 “이런 상황일수록 보수우파가 더욱 매력있는 집단이 되어 아이유처럼 유능한 아티스트들에게 지지받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전 비대위원은 “카니에 웨스트를 비롯한 많은 아티스트가 트럼프와 공화당을 지지하게 만든 것처럼. 아이유가 대중에게 인정받기까지 뼈를 깎는 노력 했던 것처럼 우리 국민의힘도 그런 모습으로 대중을 감동시켜야한다”며 “이미 보수정당에 지지를 보내 주신 예술인들에 대한 감사표시가 우선돼야 함은 물론이다. 나부터 노력해야지”라고 덧붙였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화에 참석하는 팬들을 위해 약 700인분의 먹거리를 선결제한 바 있다. 당시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은 “추운 날씨에 아이크(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고 있는 유애나들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라며, 먹거리와 핫팩을 준비했다. 건강과 안전에 꼭 유의하시고 아래 사항 참고 후 해당 매장에 방문 부탁드린다”고 공지했다.
이후 일부 보수 성향 커뮤니티에서는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쓴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을 진행하자는 이야기가 흘러나왔고, 이에 박은식 전 비대위원은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불매운동을 저지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