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트와이스, 미니 14집 ‘스트래티지’ 하이라이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트와이스가 미니 14집 ‘스트래티지’(STRATEGY) 스니크 피크 영상을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12월 6일 새 미니 앨범 ‘스트래티지’ 발매에 앞서 티징 콘텐츠의 일환으로 타이틀곡 ‘스트래티지(피처링 메간 디 스텔리온)’과 수록곡 ‘매지컬’(Magical) 일부 음원을 선공개했다. 30일 0시에는 공식 SNS 채널에 앨범 전곡 하이라이트 구간을 미리 만나는 스니크 피크 영상을 오픈하고 컴백 열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영상 속 신곡 ‘스트래티지(피처링 메간 디 스텔리온)’, ‘키스 마이 트러블스 어웨이’(Kiss My Troubles Away), ‘라이크 잇 라이크 잇’(Like It Like It), ‘스위티스트 옵세션’(Sweetest Obsession), ‘키퍼’(Keeper), ‘매지컬’, ‘스트래티지’까지 총 7곡이 귀를 사로잡는다. 미국 유명 래퍼 메간 디 스텔리온이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부터 지난 10월 데뷔 9주년 기념 단독 팬미팅에서 깜짝 선공개한 ‘스위티스트 옵세션’, 멤버 다현이 단독 작사한 ‘키퍼’ 등 다채로운 음악이 수놓아져 신보를 향한 기대를 수직 상승시킨다.

타이틀곡은 싱어송라이터 보이 매튜스와 클리오 타이 두 영국 작가가 작사, 작곡했고 트와이스의 ‘문라이트 선라이즈’와 ‘원 스파크’를 만든 이어어택 등이 작곡 및 프로듀싱했다. 또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로렌 아퀼리나, 라이언 마론, 소피아 퀸, 산세이, 로렌 라루, 진저브레드 등이 크레디트를 장식했다.

트와이스는 풍성한 음악 선물 꾸러미 같은 앨범 발매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팬심을 끌어당기고 있다. 지난 23일~2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콤플렉스에서 개최된 신보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는 매진 대성황을 이뤘고, 23일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의 몰입형 가상 세계 ‘트와이스 스퀘어’에서 진행한 온라인 밋 앤 그릿은 3만 3000여 명의 동시 접속자가 몰리는가 하면 약 30만 건 이상의 방문을 기록해 ‘글로벌 원톱 걸그룹’ 인기를 실감케 했다. 21일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아마존 뮤직 라이브’에 출연해 펼친 단독 공연은 ‘아마존 뮤직 라이브’ 역대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새 미니 앨범 ‘스트래티지’은 12월 6일 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 정식 발매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